신변잡기/영화 & 드라마

과학수사대 C.S.I.

세렌디피티 2005. 10. 23. 00:38
우리 엄마는 내가 C.S.I를 보고 있으면 종종 나무라는 말씀을 하신다.
"너는 여자가 왜 그렇게 잔인한 걸 좋아하냐.. 그러니까 시집을 못가지.."

반은 맞는 말씀이다. 나는 킬빌도 좋고 씬 씨티도 좋으니까. 그리고 C.S.I는 더 좋으니까. 그렇지만 반은 틀린 말씀이다. 영화 취향과 결혼은 별개의 문제니까.

C.S.I.를 MBC에서는 과학수사대라는 제목으로 방영을 하니까 나는 C.S.I가 Crime of Sicence Inspection 의 약자가 아닐까 생각한 적도 있었다. 그러나 답은 Crime Scene Investigation 이다.

제목이 무엇의 약자이건간에 이 TV 시리즈물은 거의 항상 잔혹하게 살인당한 시체와 이 시체를 부검하는 장면 또는 결과, 그리고 일반 사람에겐 거의 보이지 않는 살인 현장의 증거들이 포함된다. 그리고 수사요원들은 최선을 다해 수수께끼를 풀고 결국엔 범인을 잡는다. 아마도 대부분의 C.S.I 팬들은 수수께끼를 증거를 통해 과학적으로 풀어가는 묘미에 매력을 느껴 이 드라마를 열렬히 시청하고 있을 것이다.

요즘엔 MBC에서 C.S.I 시즌5를, OCN에서는 C.S.I 시즌2와 C.S.I  마이애미 시즌2를 방영해 주고 있는데, 방영 시간이 내 패턴과 영 맞지 않는 관계로 실제로 본 에피소드는 그리 많지 않다. 이것을 안타깝게 생각하는 것 빼고는 이 드라마에 거의 만족하고 있다.

겉보기엔 '피'가 많이 흐르는 TV물이지만 알고보면 '인간미'도 넘치는 드라마인데 우리 엄마가 이 사실을 인정해 주셨으면 참 좋겠다.